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경기도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 맛집, 놀거리, 볼거리, 당일치기 여행

by 반디야 2023. 2. 23.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주로 서울로 놀러들 많이 가실 겁니다. 하지만 때로는 사람이 너무 많은 서울이 지겹기도 합니다. 이렇게 서울이 지겨우신 분들에게 새롭게 느껴질 만한 경기도의 가 볼만한 곳 3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인구수는 약 942만 명으로 거의 1000만 명에 임박합니다. 그래서인지 서울의 어디를 가더라도 사람이 너무 많아 맛집을 가도 웨이팅을 해야 하고, 카페를 가더라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 시끄럽기도 합니다. 이렇게 너무 많은 사람들에 치이는 게 지친다면 주말 하루 정도는 경기도 외곽으로 떠나 몸과 마음을 리프레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은 늘 일과 사람에 치여 힘들기 마련입니다. 가끔은 주말에 친구를 만나는 것조차 힘들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지 않은 탁 트인 곳으로 가서 힐링을 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로도 갔다 올 수 있는 경기도 여행지 3곳 광주, 용인, 이천을 소개하겠습니다.

 

곤지암 리조트, 에베랜드, 테르메덴 사진
곤지암 리조트, 에베랜드, 테르메덴 사진

 

광주

첫 번째 여행지 광주입니다. 경기도 광주는 서울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편이어서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볼거리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은 단연코 곤지암 스키장입니다. 겨울에 스키나 보드, 눈썰매를 즐기고 싶은데 강원도까지 가기에는 너무 멀다고 생각된다면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을 추천합니다. 또한 곤지암리조트에는 스키장뿐만 아니라 눈썰매장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곤지암리조트 근처에는 곤지암도자공원이라는 테마공원이 있어서 함께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화담숲은 생태수목원으로 약 5만 평 대지에 4천3백 여종의 식물들을 16개의 테마로 구분에 조성했습니다. 규모가 굉장히 큰 수목원이기 때문에 맑은 공기를 쐐러 가기에도 좋습니다. 답답한 도시 생활을 벗어나 산과 나무, 식물들이 가득한 화담숲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고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면 마음의 근심 걱정이 사라지는 기분입니다. 또한 광주에는 화담숲뿐만 아니라 율봄식물원과 경안천습지 생태공원 등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와서 교육용으로도, 나들이 오기도 좋은 광주입니다.

 

 

용인

용인은 비록 서울에서는 거리가 꽤나 멀리 있는 지역이지만 용인에 볼거리, 놀거리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 혹은 1박 2일 여행으로도 추천합니다. 용인의 제일 유명한 놀거리는 바로 에버랜드입니다. 에버랜드는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이며 특히 여름에는 캐리비안베이가 개장하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러 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서울에서 에버랜드까지 바로 가는 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니 차가 없더라도 걱정 없이 용인 에버랜드까지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버랜드를 이미 가봤거나 다른 용인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에버랜드뿐만 아니라 한국민속촌,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용인 자연 휴양림, 용인 농촌 테마파크 등을 추천드립니다. 용인에는 관람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박물관, 휴양림, 테마공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에버랜드 말고도 볼거리, 놀거리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천

이천은 앞서 말한 광주와 용인보다 서울과 더 멀리 떨어져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찾는 이가 광주와 용인에 비해 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흔한 여행지와는 다르게 조금 더 특색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외곽 여행을 많이 해보신 분이고, 새로운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이천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천에는 유명한 워터파크가 두 군데 있습니다. 바로 이천 테르메덴과 미란다 스파플러스입니다. 두 곳 다 온수풀이 있어서 겨울에도 야외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이천에 여행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천은 도자기가 유명하기 때문에 이천에 방문한다면 예스파크에서 도자기 체험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스파크 도자기마을에서 다양한 도자기 그릇을 구경할 수 있고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경험을 원하신다면 예스파크에 놀러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이천의 유명한 설봉공원에서도 도자기체험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이천 도예마을, 사기막골 도예촌 등 도예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여럿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