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뉴욕 시간부터 날씨, 맛집, 타임스퀘어, 비자까지 뉴욕 여행의 모든 것 총 정리!

by 반디야 2023. 3. 31.

미국 동부 여행의 꽃이라고 불리는 뉴욕입니다. 뉴욕은 전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도시라고 할 수 있으며 쇼핑과 볼거리, 맛집까지 모든 것을 충족할 수 있는 여행의 천국이라고도 불립니다.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타임스퀘어부터 자유의 여신상, 유명한 작품들이 모여있는 미술관, 박물관과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센트럴 파크까지 볼거리가 아주 많은 뉴욕입니다.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뉴욕 야경 사진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뉴욕 야경 사진

 

뉴욕 정보(항공권, 비행시간, 시차, 비자, 전압, 팁문화)

뉴욕 항공권은 항공사마다, 클래스마다 다르지만 보통 왕복 120만 원에서 300만 원 정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뉴욕 비행시간은 인천 뉴욕 기준으로 대략 14시간이 걸립니다. 뉴욕 시간은 한국보다 13시간이 느리기 때문에 14시간을 비행하고 도착하면 다시 출발할 때의 시간으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미국에 입국하려면 미국 비자 ESTA가 필요합니다. ESTA 신청 방법은 미국 비자 신청 웹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미국의 전압은 120V로 흔히 돼지코라고 하는 변압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미국에는 팁문화가 있기 때문에 호텔의 직원에게는 1~5달러 정도를 주는 것이 보편적이고 식당에서도 서비스를 받으면 음식값의 10~20% 정도를 주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뉴욕 날씨

뉴욕 날씨는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여름에는 그렇게 덥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뉴욕 4월 날씨는 6월까지 최저기온 6도에서 최고기온 25도 정도로 점점 따뜻한 날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7월부터 9월까지는 우리나라의 여름처럼 최저기온 20도에서 최고기온은 28도 정도로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10월, 11월은 최저기온 4도에서 최고기온 18도 정도로 점차 추워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12월, 1월, 2월은 최저기온 -4도에서 최고기온 5도 정도로 추운 겨울 날씨입니다. 뉴욕 여행하기 좋은 달은 10월과 11월로 맑은 날이 많고 단풍이 물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연말도 파티 분위기를 자아내 전 세계 여행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뉴욕 맛집

뉴욕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으나 그중 꼭 먹어야 한다는 일명 뉴욕 3대 베이글, 뉴욕 3대 스테이크, 미국 3대 버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뉴욕 3대 베이글로는 Pick a Bagles(픽어베이글), Ess-a Bagles(에싸베이글), Murray's Bagles(머레이스베이글)이 있습니다. 그리고 뉴욕 3대 스테이크로는 Wolfgang's Steakhouse(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Keens Steakhouse(킨스 스테이크하우스), Peter Luger Steakhouse(피터루거 스테이크하우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3대 버거로는 한국에도 입점해 있는 Shake Shack(셰이크쉑)와 Five Guys(파이브가이즈), In and Out(인앤아웃)이 있습니다. 이곳들은 아주 유명한 곳이니 뉴욕에 간다면 베이글, 스테이크, 햄버거는 꼭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뉴욕 타임스퀘어

뉴욕 타임스퀘어에는 뉴욕 쇼핑, 볼거리, 뮤지컬, 맛집들이 대거 밀집되어 있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입니다. 타임스퀘어의 전광판에서는 24시간 현란한 광고들이 보이기 때문에 타임스퀘어 전광판 앞에서 사진을 찍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히 연말에는 상상을 초월할 만큼의 사람들이 몰리게 됩니다. 그리고 타임스퀘어 전광판 근처에는 자유의 여신상, 마블 캐릭터 등 다양한 분장을 한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같이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진을 찍게 되면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타임스퀘어 메인 스트레트에서 조금만 이동하면 브로드웨이가 나오게 됩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보기 위해서는 티켓을 예매해야 하는데 현장에서 남은 티켓을 저렴하게 팔고 있으니 그것을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