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2023 전국 벚꽃 개화시기와 안 가면 후회하는 숨은 벚꽃 명소 소개! 만개시기, 서울, 부산, 경기도, 제주도

by 반디야 2023. 3. 13.

2023년 전국 벚꽃 개화 시기는 웨더아이 보도 자료 기준으로 3월 22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대구는 3월 26일에 개화를, 부산과 포항, 광주, 전주는 3월 27일에 개화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여수는 3월 29일, 대전과 강릉은 3월 31일, 청주는 4월 1일, 서울은 4월 3일, 춘천은 4월 7일, 마지막으로 인천은 4월 8일로 가장 늦게 개화를 합니다. 남부지방은 3월 말에 개화가 시작되어 4월 초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부지방은 4월 초에 개화하여 4월 중순에 벚꽃이 절정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화시기와 벚꽃 명소를 미리 알아두고 준비해서 벚꽃이 절정일 때 벚꽃 구경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개화시기와 함께 벚꽃 구경을 즐기기 좋은 전국 벚꽃 명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벚꽃사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사진

서울

서울 벚꽃 명소라고 했을 때 누구나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인 여의도 벚꽃길입니다. 여의도 벚꽃길은 유명한 만큼 벚꽃 시즌이 되면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사람들이 늘 붐빕니다. 하루 평균 약 100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곳이니 만큼 벚꽃나무가 많고, 벚꽃길이 아주 긴 곳입니다. 여의도 벚꽃길보다는 아니지만 그리고 또 유명한 곳이 바로 남산 서울타워 둘레길입니다. 남산 서울타워 둘레길은 우리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둘레길을 걸으면서 벚꽃을 구경할 수도 있지만, 케이블카를 타면서 공중에서 벚꽃이 핀 남산을 볼 수도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SNS 명소로 유명한 서울숲입니다. 서울숲에는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 매화, 목련 등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있어서 벚꽃 외에도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서울대공원, 석촌호수 등 다양한 서울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부산

부산의 벚꽃 명소 중 유명한 곳 중 하나는 남천동 벚꽃거리입니다. 남천동 벚꽃거리는 오래된 아파트 단지길마다 벚꽃나무가 빼곡히 세워져 있어 벚꽃이 만개하면 아름다운 벚꽃과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아파트들이 어우러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의 대표 벚꽃 명소 중 하나이지만 안타까운 것은 삼익비치타운 아파트가 곧 재건축이 되어 이 벚꽃거리가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재건축이 되기 전에 한 번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낙동제방 벚꽃길, 맥도생태공원 터널벚꽃, 삼락생태공원, 대저생태공원, 황령산길, 온천천 거리 등 다양한 부산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경기도

경기도에는 다양한 도시가 있는 만큼 벚꽃 명소 또한 많이 있습니다. 그중 팔당호 벚꽃길은 약 14km에 달하는 벚꽃길로 드라이브를 하며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가평 삼화리 벚꽃길 또한 유명한데 이곳 또한 4.5km 정도 길이의 벚꽃길로 팔당호보다는 짧지만 도로를 가운데 두고 벚꽃나무들이 서로 마주 보고 피어있는 모습은 마치 벚꽃터널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그리고 용인 가실 벚꽃길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가실 벚꽃길은 용인 8경으로 소개될 만큼 아름다운 명소로 호암미술관과 호수 주변을 둘러싼 벚꽃나무들이 아름다운 장관을 만들어냅니다. 그 외에도 수원 광교 마루길과 과천 서울랜드 벚꽃길, 이천 안흥지 등 다양한 경기도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제주도

전국에서 벚꽃이 가장 일찍 피는 곳인 제주도는 봄꽃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로 늘 붐빕니다. 제주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은 서귀포에 위치한 대왕수천예래생태공원입니다. 예래생태공원은 제주도 남쪽에 위치해 있어 제주도 안에서도 벚꽃이 가장 일찍 피는 곳입니다. 벚꽃뿐만 아니라 유채꽃도 함께 피어 있으니 같이 구경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의 삼성혈은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삼성혈 근처에 한복을 대여해 주는 업체들이 있으니 한복을 입고 돌아다니기에도 좋습니다. 또 다른 제주도 벚꽃 명소로는 제주대 벚꽃길이 있습니다. 제주대 벚꽃길은 오래된 벚꽃 명소로 제주대학교 사거리에서 정문까지 약 1km의 벚꽃길입니다. 그 외에도 신산공원, 혼인지, 신풍리 벚꽃길, 비자림로, 위미리, 녹산로, 왕벚나무 자생지 등 다양한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