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아름다운 절경을 볼 수 있는 울릉도와 독도 여행 가는법! 배편, 크루즈, 순환버스, 가볼만한곳, 맛집, 카페

by 반디야 2023. 3. 10.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울릉도는 겨울 절경이 뛰어난 나리분지와 울릉군의 숨은 보석인 관음도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광하기 위해서 찾고 있습니다. 울릉군에는 새끼를 등에 업은 거북바위, 바닷물을 들이켜는 코끼리바위, 영지버섯 모양의 버섯바위까지 다양한 암석들을 구경할  있습니다. 그리고 울릉도에 들렸다면 독도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독도는 경북 울릉군에 속해있는 두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남쪽에 위치해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입니다. 그리고 유인 등대를 비롯해 다양한 해양수산 시설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독도가 어디에 있는지, 일본과 어떤 문제로 분쟁이 나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섬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독도가 다른 여행지보다 관광거리가 많이 없더라도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독도를 찾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음도, 독도, 나리분지 사진
관음도, 독도, 나리분지 사진

 

울릉도 가는 법 

울릉도는 겨울에는 대형 크루즈만 운행하고 있어 겨울에 울릉도를 방문하려면 대형크루즈 배편을 예매하면 됩니다. 배편도 거의 매일 운항을 하고 있어서 원하는 날짜에 울릉도 여행이 가능합니다. 대형크루즈 비용은 객실마다 가격이 다르고 보통 왕복 1 기준 20~30만 원대입니다. 그리고 유류할증료와 터미널 이용료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배에 승선할 때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며 아이들은 등본으로 대체가능합니다. 대형 크루즈 기준으로 포항 영일만 신항에서 울릉도 사동항까지  6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또한 포항 시내와 포항 KTX역에서 울릉크루즈 승선장을 순환하는 무료 순환버스가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시는 분은 순환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또한 크루즈에 차량을 싣고 싶다면 차량매표소에서 예매를   있습니다. 편도로 경차 129,000원부터 SUV 대형 226,800원이며 할인을 하고 있으니 매표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울릉도 가볼 만한 곳

울릉도에 왔다면 관음도까지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음도는 울릉도에 인접한 섬으로 다리가 연결되어 쉽게 이동할  있습니다. 산책하기에도 좋아서 걸으면서 절경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참고로 관음도 입장료가 있는데 성인은 4,000, 어린이는 2,000원이니 참고 바랍니다. 울릉도의 봉래폭포는 울릉도의 최고 명승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수량이 풍부하여 1 내내 폭포를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이 물드는 곳입니다. 나리분지는 울릉도 북쪽에 위치한 울릉도의 유일한 평야지대입니다. 나리분지에서는 캠핑과 백패킹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아 캠핑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울릉도에서는 독도 일출 전망대를 통해서 독도와 동해바다를 한눈에   있습니다. 도동의 독도박물관에서 망향봉까지 케이블카로 올라올  있습니다. 케이블카 입장권은 성인 7,500원이고 어린이는 3,500원입니다.  외에도 천부해중 전망대, 예림원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독도 가는 법

울릉도에서 독도를 가는 법은 사동항, 저동항, 도동항에서 각 1일 2회 오전, 오후에 쾌속선이 운항되어 날씨가 좋으면 배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편도도로 1시간 45분 정도면 독도에 도착할 수 있으며 독도에서의 자유시간은 단 30분입니다. 그리고 독도에서는 취사, 음식 섭취, 흡연이 금지되니 참고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하고 나서 배를 타고 독도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독도로 향하는 배편은 바다와 날씨 상황에 따라 못 가게 되는 경우가 부지기수라 3대가 덕을 쌓아야 독도에 갈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 울릉도 여행을 갔다가 독도 가는 배편이 있다면 꼭 독도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맛집

울릉도 여행을 왔다면 꼭 들려야 할 물회 맛집 신비섬횟집을 추천합니다. 신선한 회와 새콤달콤한 양념장이 잘 어우러져 맛있는 물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독도새우로 유명한 천금수산이 있습니다. 울릉도 태양식당에서는 따개비 칼국수와 오징어회무침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맛집 외에도 카페 울라와 저동커피 호스텔 등 분위기가 좋은 카페들도 있으니 식사를 하고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댓글